분명 고3일 때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었는데, 정신차려보니 어느덧 군 복무도 끝나가고 있습니다.
   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하고 작업한 내용을 기록하고자 새 Jekyll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.

    댓글을 쓰셔도 보기가 어려우니, 불편하시더라도 궁금한 점은 옮긴 새 블로그에 댓글로 달아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    2021년 2월 14일

    새 블로그 주소는 https://luftaquila.io입니다.
     

    LUFT - AQUILA

    A sky sailing Electron.

    luftaquila.io




   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글도 같이 옮기고 있습니다.

    블로그 이전 공지 : https://luftaquila.tistory.com/56

     

    이 글은

     

    https://luftaquila.io/blog/diy/solder-smoke-absorber-diy/

     

    납연기 흡입기 제작기

    건강… 챙기셔야죠?

    luftaquila.io

    로 이동되었습니다!


    댓글을 쓰셔도 보기가 어려우니, 불편하시더라도 궁금한 점은 옮긴 새 블로그에 댓글로 달아 주시면 성심성의껏 답변해 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원래 글을 보려면 더 보기를 누르세요

     

    더보기

    아아아아으어어아 오랜만입니다! 

    수능 끝나고 너무 열심히 노느라 블로그를 쌔까맣게 까먹고 있었지 뭡니까!

     

    아, 그리고 전 오늘 수능 성적표를 받았어요!!!

    잘 본 건 엄청나게 잘보고 못 본 건 엄청나게 못 보고.. 극과 극입니다 으하하핳 아무튼 그게 중요한 게 아니고

     

    저는 오늘부터 원래 자주 들리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헉헉 길다 시제품제작터에서 CNC 사용 교육을 4일간 듣습니다!

    오늘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시부터 5시까지 총 12시간이네요.

     

     

    오늘 첫 수업 들어본 소감은...

     역시 사람은 좋아하는 걸 해야 뭔가 막 내가 살아있는 것 같고 그런 걸 느끼는 것 같습니다. 아 이런거 배울 때마다 행복해요

     

     

    아무튼 근래 들어서 목이 좀 컬컬한데, 이게 미세먼지 때문 만은 아닌 것 같고..

    혹시 납땜할 때 연기때문에 그런가 해서 납연기제거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. 참고로 저 비흡연자입니다!!(?!) 담배 혐오자입니다!

    이 얘기 친구한테 하니까 이제서야 호흡기 건강을 챙기기 시작한 거야...? ㅋㅋㅋㅋ 하더라고요. 제가 그렇게 막 건강 내려놓고 살았었나....

     

    인터넷에서 먼저 만드신 여러 분 작품을 참고해 보니까 기왕 만드는 거 크게 120mm 팬으로 두 개 만드는 게 좋겠더라고요.

    그래서 질렀습니다! 물론 어머니 카드로 사업계획(?)을 어머니께 말씀드리니 역시 건강 관련이라 그런지 흔쾌히... 승인받았습니다.

     

    예전에 목공소에서 얻어온 MDF 합판으로 케이스 만들고, 쿨링팬 두 개에 필터, 5V 승압회로, 리튬이온 전지 등등으로 만들 예정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자 그럼 오늘 배송받은 상품을 하나씩 까 볼까요!

     

     

    뜬금없는 솔더윅입니다. 맨날 흡입기만 쓰다가 이게 영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어서 사봤습니다.

    상품 이미지만 봤을 땐 엄청 큰, 무슨 CD정도 사이즈인 줄 알았는데 받아놓고 보니... 엄청나게 작네요?!?!

    옆에 USB포트랑 뭐 거의 비슷비슷한 크기입니다. 직경 한 4cm?

     

     

    다음은 또 뜬금없는 핀셋! 이건 이 다음 구상중인 프로젝트에 SMD 부품을 좀 써야 해서 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다음은 또 뜬금없는 4파이 인두팁! 이전에 쓰던 팁이 진짜 한 2년 쓴 팁인데 너무 심하게 상했었습니다..

    근데 어디서 사려니까 살 수도 없고 하다가 사는김에 샀는데 반짝거리는 은색 너무 예쁘네요 헤헿

     

     

    다음으로 납연기 흡입 필터! 개당 1,800원짜리 두 개 샀습니다. 사진이 돌아가 있지만 돌리기 귀찮아서 패스.(?!)

     

     

    다음으로 쿨링팬과 팬 그릴 입니다. 근데 어차피 쿨링팬 위에 필터 있는데 그릴 왜 샀지... 생각이 이제서야 드네요 ㅠㅠ

    기왕 산거 붙여야죠 뭐. 그나저나 그릴이 참 뭐랄까... 모기향? 가스레인지 받침대? 뭐 비슷하게 생겼네요.

     

     

    상품이미지로 봤을 땐 생각보다 작아 보였는데 꽤 크네요.

    그냥 92mm짜리 살 걸 그랬나.. 싶기도 한데 필터가 130mm짜리라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.

     

    일단 아두이노 5V로 출력을 줘 봤는데 소음이 그리 큰 것도 아니고 바람도 잘 나오고 좋네요. 얼른 만들어 봐야겠습니다.

     

    는 근데 학교 끝나자마자 시제품제작터에 CNC 교육 들으러 가서 문닫는 5시까지 들어야 하는 바람에...

    7시까지 문 여는 목요일까지 케이스 가공을 못 합니다 엉엉. 그때까지 구상이나 좀 더 해야겠네요.

     

    그럼 저는 이만 다시 뿅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Posted by LUFT - AQUILA